잘 먹고 잘 사는법

속쓰림 유발 음료_공부하다 마신 음료가 위를 망친다!

기술자격증은 모아바 2021. 10. 13. 10:37

 

공부를 하면서 항상 챙기는 그것! 
바로 마실 음료 입니다. 물을 마시거나 커피를 마시거나 항상 책상 한편에는 마실 음료가 있습니다. 저도 지금 녹차를 떠 와서 마시고 있는데요. 이렇게 공부 힐링 음료가 있을 것입니다. 그중에 속 쓰림 유발 음료가 있는지 오늘 콘텐츠를 유념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

 

 

 

속 쓰림 유발 음료) 커피

 

 

 커피에 들어있는 카페인 성분은 위산 분비를 촉진시키고 식도 역류를 유발해 속을 쓰리게 만드는 음료입니다. 보통 커피는 빈속에 먹지 말라고 하는 이유가 바로 이것이죠. 하지만 현대인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커피는 출근길에도 공부할 때도 공복에 마시고 보는 음료가 되었습니다. 커피의 카페인이 집중력을 높여준 다는 이유 때문이죠. 때문에 커피를 마시기 전에는 조금이라도 음식을 섭취한 다음 마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속이 쓰리면 오히려 집중력에 방해되니까요. 

 

 

속 쓰림 유발 음료) 탄산음료

 

 

탄산음료는 우리에게 청량감을 주고 막힌 속을 뻥 뚫어주는 느낌을 주어서 많이들 마십니다. 콜라나 사이다 같은 것들, 시럽과 탄산수를 베이스로 한 에이드 같은 것들도 많이 마십니다. 하지만 탄산은 위산 역류를 유발하는 음료입니다. 음료에 들어 있는 이산화탄소에 의해 잦은 트림을 하게 되는데 이산화탄소 기포가 위산을 식도로 밀어 올려 속을 쓰리게 만드는 원인이 됩니다. 

 

 

속 쓰림 유발 음료) 과일주스

 

 

사과주스, 오렌지주스는 보편적으로 많이 마시는 음료입니다. 가장 대중화된 주스라고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안에 들어 있는 산 성분이 위를 쓰리게 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산도가 높은 주스들이 위산의 역류증상을 악화시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상큼한 맛에 비타민까지 섭취할 수 있는 건강한 음료! 하지만 이미 위산 역류증상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나 쉽게 속 쓰림 현상이 있는 분들은 피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