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먹고 잘 사는법

공부하면서 올바른체형과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

기술자격증은 모아바 2021. 10. 14. 17:56

 

 

 

안녕하세요 모아바입니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공부를 할때에 가장 걱정되는 것은 바로 식욕으로 인해서 찐 살이 아닐까 싶은데요. 건강하지 못하 생활습관을 갖게될 수 있는 수험생생활! 

 

자격증 공부를 하게 되면서 수험생이 되는 분들은 운동을 제대로 하지 못하게 되다 보니 살이 기존의 상황보다 더 찌게 되는 상황에 놓이게 되는데요. 그래서 다이어트를 같이 하면서 공부를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정리한 내용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잘못된 자세가 부분 비만 만든다

 

 

 

다이어트를 하는 가장 중요한 목적은 건강입니다.  평소에 구부정한 자세를 한다든지 한 자세로 오래 있는 상황이 반복되면 불필요한 습담이 체지방의 형태로 우리 몸 여기저기에 쌓이면서 통증을 유발하고 체형을 변화시키게 됩니다.

 

특히 종일 앉아서 생활하는 학생과 직장인은 체형이 점점 구부정해지면서 만성 통증과 부분비만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잘못된 자세는 근육의 긴장도를 변화시키고 과도하게 단축되는 근육과 이완되는 근육의 불균형을 만들어 결국 잘못된 체형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잘못된 체형은 알게 모르게 우리 몸에 불필요한 군살과 통증을 만들어냅니다. 부분 비만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일상생활에서의 자세와 습관이 필요합니다. 잘못된 자세가 체형의 변화까지 이어지게 되면 전문적인 진료를 고려할 수 있으니 자세를 바르게 하는게 좋습니다.

 

 

스트레칭으로 근육에 활력을

 

 

 

다이어트를 위해 열심히 운동하는 사람을 보면 유산소 및 근력운동에는 힘을 쏟지만, 스트레칭은 등한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스트레칭을 통해 굳은 근육을 풀어주면 근육이 비대칭적으로 굳어 자세 불균형이 일어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칭은 많은 근육을 사용하기 때문에 지방을 많이 연소하는 근육을 자극하고 활성화한다. 이는 체지방 감소로 이어져 비만을 완화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마른 비만’도 다이어트는 필수

 

 

 

체중은 적게 나가지만 상대적으로 체지방률이 높은 마른 비만 상태라면 다이어트가 필요합니다.

 

마른 비만은 팔다리는 가늘지만 몸통이 두꺼운 거미형 체형으로, 이들은 과체중인 사람과는 다른 방식의 다이어트 접근이 필수입니다.

 

각자의 체형에 따른 올바른 진단과 다이어트 계획이 필요한데 다이어트는 몸무게만으로 판단하는 것이 아닌 균형 잡힌 몸을 만드는 것이 목표이기에 체지방과 근육량, 골격 상태를 고려해야 합니다.

 

 


 

오늘은 수험생활을 하면서 만인의 적이 되는 살로 인해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도움이 되는 정보를 가지고 왔습니다. 

 

고된 수험생활을 하시면서 건강이 항상 1순위라서 꼭 다이어트를 해야한다면 위에 알려드린 방법으로 건강과 수험생활 두마리 토끼를 잡아보시길 바랍니다.